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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신고취하 사유서 양식 공유 / 해외발송 후 신고취하시 사용

Mark_Official 2025. 3. 7.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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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수출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특송사 발송 후 항공기 탑재거절(대부분 물품신고 오류 등)로
기 신고한 관세신고서를 취하해야 해당 물품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선적물품을 찾아 오려면 직접 특송사 인천공항 카고로 방문하셔야 해요.
오늘은 그 위치와 방문 방법, 회수처리 등 필요한 사항을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인천공항 화물청사 위치

공항화물청사역에서 멀어요. 차량을 가지고 가셔야 진입이 편리합니다.

 

특송사나 대행사에 따라 위치가 다르긴 합니다만, 대부분 공항화물청사역 인근에 위치한 창고에서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게 활주로에 직접 연결하는 위치로 화물기를 타기 전 분류하는 창고들이라 규모가 엄청납니다. 큰 차들도 많이 다니니 유의하셔야 하구요. 위 신공항 카고라고 표시된 부분이 바로 DHL, UPS, Fedex 등 특송사의 인천공항 카고가 있는 곳이고, 대부분 특송사에서 반환된 물품은 여기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셔서 해당 물품을 직접 찾아오시면 되는데, 특송사에 따라 다르지만 근무시간이 오후 1시~저녁 8시까지로 방문전 꼭 확인전화를 해보셔야 합니다.

 

신고취하사유서 양식

관세청에 수출을 위해 수출신고한 경우 신고취하 사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이 사유서 양식을 공유하오니 편하게 사용하기 바랍니다. 양식에 대부분 사전기재해놓은게 있으니 참고를 원하시면 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시고, 바로 작성하여 제출하실 경우 수기작성용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작성 후 하단에 명판, 도장 찍으시거나 도장만 찍으셔서 제출하셔도 됩니다.

 

 

신고 취하 사유서-양식.hwpx
0.03MB
신고취하사유서-수기작성용.pdf
0.05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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