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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신고취하 사유서 양식 공유 / 해외발송 후 신고취하시 사용
Mark_Official
2025. 3. 7.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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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수출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특송사 발송 후 항공기 탑재거절(대부분 물품신고 오류 등)로
기 신고한 관세신고서를 취하해야 해당 물품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선적물품을 찾아 오려면 직접 특송사 인천공항 카고로 방문하셔야 해요.
오늘은 그 위치와 방문 방법, 회수처리 등 필요한 사항을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인천공항 화물청사 위치
특송사나 대행사에 따라 위치가 다르긴 합니다만, 대부분 공항화물청사역 인근에 위치한 창고에서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게 활주로에 직접 연결하는 위치로 화물기를 타기 전 분류하는 창고들이라 규모가 엄청납니다. 큰 차들도 많이 다니니 유의하셔야 하구요. 위 신공항 카고라고 표시된 부분이 바로 DHL, UPS, Fedex 등 특송사의 인천공항 카고가 있는 곳이고, 대부분 특송사에서 반환된 물품은 여기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셔서 해당 물품을 직접 찾아오시면 되는데, 특송사에 따라 다르지만 근무시간이 오후 1시~저녁 8시까지로 방문전 꼭 확인전화를 해보셔야 합니다.
신고취하사유서 양식
관세청에 수출을 위해 수출신고한 경우 신고취하 사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이 사유서 양식을 공유하오니 편하게 사용하기 바랍니다. 양식에 대부분 사전기재해놓은게 있으니 참고를 원하시면 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시고, 바로 작성하여 제출하실 경우 수기작성용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작성 후 하단에 명판, 도장 찍으시거나 도장만 찍으셔서 제출하셔도 됩니다.
신고 취하 사유서-양식.hwpx
0.03MB
신고취하사유서-수기작성용.pdf
0.05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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